2025 책읽는청주 대표도서 후보작 접수 … 12월 2일까지 접수
  • ▲ ‘2025년 책읽는청주’  포스터. ⓒ청주시
    ▲ ‘2025년 책읽는청주’ 포스터. ⓒ청주시
    청주시립도서관은 시민 모두가 함께 책을 읽고 소통하는 독서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2025년 책읽는청주’ 시민독서운동의 후보도서를 추천받는다고 8일 밝혔다.

    책읽는청주는 책을 통해 서로의 생각과 삶을 공유하고 하나의 주제로 소통함으로써 정서적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청주시가 2006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시민독서운동이다.

    추천분야는 △아동 △청소년 △일반 세 부문이다. 추천도서는 국내작가 도서 중 우리 지역의 특성과 정서를 반영한 도서, 활발한 토론이 가능한 도서, 각종 문화행사로 활용이 가능한 도서를 자유롭게 추천하면 된다.

    청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추천할 수 있으며, QR코드를 핸드폰으로 촬영해 모바일로 추천서를 작성하면 된다. 접수는 오는 12월 2일까지다.

    대표도서은 추천된 도서 중 책읽는청주 추진위원회의 심의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시민투표를 통해 결정된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 (https://library.cheongju.go.kr)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시민 여러분의 추천으로 만들어지는 책읽는청주 시민독서운동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함께하는 독서를 통해 지혜와 감성을 나누는 경험을 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