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측정, 이·미용 등 자원봉사 서비스 제공
  • ▲ 옥천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우을순)가 각 읍·면으로 직접 찾아가 혈압측정, 정신건강 체크 등의 자원봉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옥천군
    ▲ 옥천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우을순)가 각 읍·면으로 직접 찾아가 혈압측정, 정신건강 체크 등의 자원봉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옥천군
    충북 옥천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우을순)가 6일 청산면 하예곡리 이동자원봉사를 끝으로 2024년 찾아가는 이동자원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올해 찾아가는 이동자원봉사는 10개 전문자원봉사단체 4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지역 주민들을 위해 각 읍·면으로 직접 찾아가 칼갈이, 혈압측정, 이·미용, 정신건강 체크 등의 자원봉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활동을 했다.

    지난 4월 안남면 지수2리 마을회관서 봉사를 시작해 청산면 하예곡리 마을회관까지 읍·면 1개소씩 총 9개 마을에서 봉사활동이 진행됐다.

    봉사를 통해 총 300여 명의 주민이 혜택을 받았으며 다양한 자원봉사 서비스로 마을에 웃음꽃을 피우고 자원봉사자들의 밝고 힘찬 에너지는 지역 주민에게 큰 감동을 안겨 줬다는 호평을 받았다.

    우을순 옥천군자원봉사센터장은 “자원봉사자들이 각 마을을 방문할 때마다 열띤 성원과 함께 반갑게 맞아 주신 주민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동자원봉사를 통해 군민들과 끈끈한 정을 나눌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자원봉사자들의 역량 강화에 크게 도움이 된 소중한 기회였다. 2025년에 더 알찬 이동자원봉사로 군민 여러분을 다시 찾아뵙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