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임경호 국립공주대학교 총장(왼쪽)과 홍성현 충청남도의회 의장이 24일 대학본부 중회의실에서 정책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하고 있다.ⓒ국립공주대
    ▲ 임경호 국립공주대학교 총장(왼쪽)과 홍성현 충청남도의회 의장이 24일 대학본부 중회의실에서 정책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하고 있다.ⓒ국립공주대
    국립공주대학교와 충남도의회는 24일 대학본부 중회의실에서 정책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임경호 국립공주대 총장과 홍성현 충남도의회 의장, 국립공주대 기획처장, 학생처장, 연구처장, 대외협력본부장, 고광철 충청남도의회 의원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인적과 물적 자원 공유 체계를 구축하고, 충청남도의회 의정연구모임을 통해 충청남도 정책개발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정책 발굴을 위한 연구와 포럼 개최 등 상생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의 발전과 고등교육의 연계를 강화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대학측은 기대했다.

    임경호 총장은 “지역과 대학 간 네트워크 구축과 정책개발 협력을 통해 지역 격차 해소 방안을 모색하고, 지역 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중심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