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충북교육청 '청소년오케스트라' 단원들이 정기연주회에서 협연하고 있다.ⓒ충청북도교육청
    ▲ 충북교육청 '청소년오케스트라' 단원들이 정기연주회에서 협연하고 있다.ⓒ충청북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문화원은 충북 도내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재학 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2024년도 '청소년오케스트라' 협연자를 공개모집한다고 21일밝혔다. 

    이번 협연자는 관악기, 현악기, 타악기, 건반악기(국악기 제외) 분야에서 2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원서접수는 오는  28일 오후 4시까지 이메일(gandhara@korea.kr)을 통해 응시원서와 재학증명서,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오는 31일 오후 12시 10분 교육문화원 2층 파트 1실에서 대면심사가 진행된다.

    관·현·타·건반악기를 대상으로 악기군의 구분없이 실시되며 협주곡 중 자유곡 1곡을 연주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9월 3일 교육문화원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합격자는 11월 23일 오후 2시에 진행될 청소년오케스트라 제9회 정기연주회 무대에 오르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충청북도교육문화원 누리집 이용자마당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선호 교육문화원장은 "이번 협연자 모집은 음악가를 꿈꾸는 도내 학생에게 자신의 실력을 선보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음악에 대한 열정과 재능을 가진 학생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더 큰 꿈을 꿀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