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형 마을 돌봄 핫라인 ‘건강 리더’ 양성 교육
  • ▲ 대전 대덕구가 지난 19일부터 이틀간 지역 주민 32명을 대상으로 대덕형 마을 돌봄 핫라인 ‘건강 리더 양성 교육’을 진행했다.ⓒ대덕구청
    ▲ 대전 대덕구가 지난 19일부터 이틀간 지역 주민 32명을 대상으로 대덕형 마을 돌봄 핫라인 ‘건강 리더 양성 교육’을 진행했다.ⓒ대덕구청
    대전 대덕구가 지난 19일부터  이틀간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지역사회가 주도적 돌봄 문제 해결을 위해 지역 주민 32명을 대상으로 대덕형 마을 돌봄 핫라인 ‘건강 리더 양성 교육’을 진행했다. 

    21일 대덕구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마을공동체를 토대로 한 돌봄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관련 분야 전문강사로 구성된 돌봄·건강·복약·만성질환의 이해 등의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과정은 총 5회로 △사랑하고 돌봄의 삶 △통합돌봄 및 건강 리더의 이해 △의약품의 올바른 사용법 △노인성 질환 및 만성질환의 이해 △잘 움직이고, 보다 건강하게(엉덩관절 강화 운동)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육을 받은 건강 리더들은 교육 내용을 바탕으로 어르신의 건강과 안부를 지키는 활동을 주도적으로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최충규 청장은 “주민 중심의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주민들의 역량 강화를 돕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