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전 서구는 7일 보건복지부가 전국 17개 시·도와 243개 시·군을 대상으로 평가한 2022년 의료급여사업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대전서구
    ▲ 대전 서구는 7일 보건복지부가 전국 17개 시·도와 243개 시·군을 대상으로 평가한 2022년 의료급여사업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대전서구
    대전시 서구는 보건복지부가 전국 17개 시·도와 243개 시·군을 대상으로 올해 의료급여 사례관리 등 10개분야를 평가한 의료급여사업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서구가 위기 가구에 대한 적극적인 대처와 재가 의료급여 시범사업 시행으로 퇴원한 의료급여 수급권자들이 지역사회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합리적인 의료이용 유도로 의료재정 절감의 탁월한 성과를 거둔 점도 좋은 평가를 얻었다.

    서철모 청장은 “내년에도 서구는 복지 사각지대 없는 촘촘하고 적극적인 의료급여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평가는 복지부주관으로 의료급여 사례관리, 장기입원자 관리, 의료급여관리사 업무 안정화, 의료급여 재정관리 적정성, 재가 의료급여 시범사업 시행 여부 등 10개 분야를 평가해 우수 지자체 18개소를 선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