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탐구능력·창의융합적 사고력 신장 프로그램
  • ▲ 충주교육지원청은 2022 충주학생여름과학캠프를 개최했다.ⓒ충주교육지원청
    ▲ 충주교육지원청은 2022 충주학생여름과학캠프를 개최했다.ⓒ충주교육지원청
    충북 충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배승희)은 충주지역을 탐방 순회하는 2022 충주학생여름과학캠프를 12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충주교육지원청은 과학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증진하고 다양한 과학프로그램 체험을 통한 다양한 진로탐색 기회 제공을 위해 이번 여름과학캠프를 추진했다.

    이날 캠프는 관내 초등학교 20여곳 학교와 중학교 7곳 학교 초·중학생 50명이 참석했다. 

    여름과학캠프는 충주지역의 이해를 위한 활옥동굴 체험을 통한 지질탐사를 비롯한 학생의 생태감수성 함양을 위한 충주자연생태체험관 프로그램 체험, 국립충주기상과학관의 기후와 날씨탐사 프로그램으로 운영했다.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의 별박사의 별‧우주이야기, 천체투영실 과람, 과학키트를 활용한 과학의 원리 이해하기, 천체관측 등을 통한 학생의 과학탐구능력 및 창의융합적 사고력 신장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배승희 교육장은 “충주학생여름과학캠프를 통해 충주지역 학생들의 과학프로그램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의식과 학생 스스로의 주도성 있는 학습동기가 형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