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종배 국회의원이 국민의힘 충주지역 시장·시도의원 당선인들과 간담회를 가졌다.ⓒ이종배의원 사무실
    ▲ 이종배 국회의원이 국민의힘 충주지역 시장·시도의원 당선인들과 간담회를 가졌다.ⓒ이종배의원 사무실
    국민의힘 이종배 국회의원(충주당협위원장)이 6·1 지방선거에서 국민의힘으로 당선된 충주지역 시장·시도의원 당선인들과 지난 14일 컨벤션센터에서 충주 현안사업 대한 간담회를 열고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이종배 국회의원과 조길형 충주시장, 도·시의원 당선인, 당직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주발전 방안과 지방의회 활동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을 나눴다.

    신뢰받는 정책 만들기, 지방의회 역할과 권한, 지방의회 안건심사 과정 등 분임토의 식으로 진행됐다.

    이종갑 도의원 당선인과 박해수·정용학 시의원 당선인은 조례와 정책제안, 입법 역할, 견제 역할 등을 설명했다.

    이종배 의원은 “지방의회는 지역현안을 해결하는 중요한 역할이 주어진다. 의원 개개인이 정확하고 심도있는 정책을 결정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방선거 당선인들은 늘 겸손하고 열심히 일하는 모습으로 시민들의 마음을 사야 한다”며 “좋은 입법으로 시민들께 인정받는 정책을 만들어 제시할 때 시민의 신뢰를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조길형 시장은 도·시의원 당선인들에게 시정운영 방향과 역점사업을 설명하고 “이종배 국회의원, 도·시의원과 긴밀히 공조해 공약사항 등 지역현안들을 속도감 있게 해결해 나가겠다”며 도·시의회의 협조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