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충남 논산시가 지역의 대표축제인 강경젓갈축제 홍보를 위한 비대면 이벤트를 진행한다.ⓒ논산시
    ▲ 충남 논산시가 지역의 대표축제인 강경젓갈축제 홍보를 위한 비대면 이벤트를 진행한다.ⓒ논산시
    충남 논산시가 지역의 대표축제인 강경젓갈축제 홍보를 위한 비대면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는 17일 공식 유튜브 ‘강경맛깔젓TV’ 및 페이스북 ‘강경젓갈축제’를 통해 ‘황석어젓갈 완전정복’이벤트와 ‘황석어젓갈 요리 시연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황석어젓갈 완전정복’ 이벤트는 유튜브 및 페이스북 댓글 참여로 진행한다.

    오는 21~25일 5일간 추첨을 통해 황석어젓갈과 커피 상품권 등도 증정할 예정이다.

    강경시장상인들과 함께하는 ‘황석어젓갈 요리 시연 방송’을 통해 맛깔난 강경 젓갈을 활용한 요리를 선보임으로써 젓갈에 관한 관심과 구매도 독려한다.

    시는 매월 셋째 주 젓갈을 활용한 다양한 SNS 이벤트를 통해 오는 10월 강경젓갈축제를 직·간접적으로 알려 홍보 효과를 높인다.

    시 관계자는 “1년에 한 번 열리는 강경젓갈축제 기간 이외에도 우리 지역 특산물인 강경 젓갈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구매를 독려하기 위해 이벤트를 준비했다. 앞으로도 전국의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하도록 비대면 이벤트 등 전통 발효음식인 강경 젓갈을 효과적으로 홍보에 나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