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제도 운용·민원 만족도 부분 최우수 등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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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시교육청이 민원 만족도 부분 등이 최우수 등급을 바든 등 5년 연속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13일 교육청에 따르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합동으로 주관한 2020년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5년 연속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평가에서 대전교육청은 민원제도 운용, 민원 만족도 부분에서 매우 우수 수준인 최우수 등급을, 고충 민원 처리 부분은 지난해 대비 크게 개선돼 우수 등급을 받았다.
김종무 총무과장은 “민원행정 개선과 적극적인 민원 해결 의지를 갖추고 교육 수요자인 민원인에게 고품격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304개 기관(시도교육청 17, 중앙행정기관 44, 광역지자체 17, 기초자치단체 226)을 대상으로 민원행정, 민원제도, 국민신문고, 고충 민원, 민원만족도 등 총 5개 지표로 각 기관의 전반적인 민원서비스 운영수준을 평가하는 종합적인 민원서비스 평가제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