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행정 김미영·복지환경 조미경·건설도시 이의상 의원
  • ▲ 황재만 아산시의회 의장이 1일 제8대 후반기 아산시의회 개원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아산시의회
    ▲ 황재만 아산시의회 의장이 1일 제8대 후반기 아산시의회 개원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아산시의회
    충남 아산시의회는는 1일 오전 본회의장에서 제223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제8대 후반기 개원식을 가진 뒤 운영위원장에 이상덕 의원 등 4개 상임 위원장을 선출했다.

    아산시의회는 상임위 위원장에는 △의회운영위원회 이상덕의원(더불어민주당) △기획행정위원회 김미영의원(더불어민주당) △복지환경위원회 조미경의원(더불어민주당) △건설도시위원회 이의상의원(미래통합당)이 각각 선출했다.

    황재만 의장은 개회사에서 “현장중심 의회로 시민과의 소통을 통한 열린 의회를 구현하여 아산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아산시 발전을 위해 항상 성실하게 의장직을 수행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며 후반기 의회 운영계획을 밝혔다.

    황 의장은 “새롭게 출발하는 아산시의회가 더욱 더 시민에게 가까이 다가가고 한층 더 성숙한 의회를 만들기 위해 동료의원들과 함께 고민하며 합리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역량을 키워가는 정책의회가 될 수 있도록 의원들의 힘과 지혜를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아산시의회 제8대 후반기 개원식은 외부초청은 취소하고 의장실에서 간략하게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