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늘에서 본 충남도청 청사.ⓒ충남도
    ▲ 하늘에서 본 충남도청 청사.ⓒ충남도

    충남도는 26일 충남자원봉사센터와 자원봉사 운영 위·수탁 협약을 맺고 제97회 전국체육대회와 제36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기간 도내 15개 시·군에서 활동할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도 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자 모집 △교육·운영프로그램 개발·운영 △소양·직무분야 등 교육 운영 △자원관리 및 인정보상을 실시하게 된다. 

    특히 도 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 온라인 홍보 및 자원봉사자 모집·배치·관리 등을 위해 자원봉사 종합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오는 5월부터 자원봉사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양대 체전기간 도내 15개 시·군에서 활동할 자원봉사자 4000여명으로 도내 각 시·군 자원봉사 단체간 연계협력을 통해 선발할 예정이다.

    자원봉사자는 경기운영, 개·폐회식, 환영안내, 경기장 안내소, 1대1 맞춤형 지원 등을 통해 선수단과 관람객이 불편함이 없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활동을 하게 된다.

    특히 전국장애인체전에 대비해서는 장애인 선수단에 대한 1대1 맞춤형 지원 등 적재적소의 자원봉사 배치를 통해 선수와 관람객이 어우러진 문화체전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돈곤 도 자치행정국장은 “올해 실시하는 양대 체전 자원봉사 운영을 통해 자원봉사 활성화를 도모하고 참여형 자원봉사를 통한 행복공동체 건설에 앞장 설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