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적십자사 충남희망나눔봉사센터 개소식이 22일 내포에서 열렸다. ⓒ충남도
    ▲ 대한적십자사 충남희망나눔봉사센터 개소식이 22일 내포에서 열렸다. ⓒ충남도
 
충남도 내 봉사활동의 거점이자 적십자 활동의 중심이 될 대한적십자사 충남희망나눔봉사센터가 내포신도시에서 문을 열었다.

충남도는 22일 내포신도시에서 안희정 지사와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충남지사 민경용 회장, 양승조·이명수 국회의원, 김기영 충남도의회 의장과 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적십자사 충남희망나눔봉사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안 지사는 “대한적십자사의 인도주의 사업과 봉사활동의 거점인 충남희망나눔봉사센터가 환황해권 시대 중심인 내포에 새롭게 자리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라며 우리사회 나눔과 연대의 표상인 적십자 활동에 시민사회의 동참을 요청했다.

또 안 지사는 “우리 시대의 가장 중요한 과제는 사회적 정의의 가치 실현” 이라며 “시민들 스스로가 소외된 사람과의 나눔과 연대에 적극 참여해 달라” 고 호소했다.

이밖에 안 지사는 “모든 시대과제는 주권자들이 공동체 정신으로 참여할 때 해결 가능한 것” 이라며 “국가제도의 공백이 시민의 나눔과 연대로 채워질 때 우리 역사는 더욱 진보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적십자사 충남희망나눔봉사센터는 총 56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됐으며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돕는 사회봉사활동 ▲보건 및 안전사업 관련 생명사랑 교육 ▲자원봉사 교육을 보급하는 휴머니즘 아카데미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시민소통공간으로서의 기능을 담당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