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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교통공사는 지난 2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50회 국가품질경영대회 서비스 부문에서 도시교통 발전과 시민의 편익을 위한 서비스 품질 향상 등을 인정받아 국무총리상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이번 수상은 ‘최상의 서비스와 안전으로 시민의 교통복지 확대’를 목표로 공공교통 혁신과 시민 교통복지 향상을 위한 서비스 개선에 힘써온 결과다.특히 대전 지역의 공공교통 수단을 통합하는 경영혁신을 추진하며 △ESG 경영을 통한 친환경 교통서비스 확대, △고객 민원 처리 통합 및 실시간 응대 체계 구축 등을 통해 시민 만족도를 높였다.또 시민 교통복지 증진을 위해 △타슈ㆍ교통약자이동지원차량의 스마트 교통 정보시스템 강화, △중증장애인 프리패스 시스템 국내 최초 도입 등 품질 혁신을 이루어 지난해 행정안전부 장관상에 이어 이번 국무총리상까지 받는 쾌거를 이뤘다.연규양 사장은 “공사는 지속적인 경영혁신과 서비스 개선을 통해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한편 국가 품질 혁신상은 품질경영 혁신 활동으로 경영 성과를 창출해 국가 산업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한 공로자‧우수기업‧단체에 수여하는 국내 최고 영예의 정부 포상제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