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이사장, 컬러의 힘 활용, ‘마케팅·브랜딩 전략’ 특강충남신보, 논산지역 소상공인 ‘SNS 마케팅 인스타그램 교육’
  • ▲ 김두중 충남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이 23일 논산열린도서관에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특강을 하고 있다.ⓒ충남신용보증재단
    ▲ 김두중 충남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이 23일 논산열린도서관에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특강을 하고 있다.ⓒ충남신용보증재단
    충남신용보증재단이 지난 23일 논산열린도서관에서 소상공인 대상으로 찾아가는 ‘SNS 마케팅 인스타그램 교육’을 통해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한 도구활용 및 자신만의 기준점 등을 강조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특강에서 김두중 이사장은 “자신만의 콘텐츠를 창출해야 하고 브랜드 기억 메시지 효과적으로 전달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24일 충남신보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소셜 마케팅 플랫폼별 특징 및 트렌드에 대한 이해 △인스타그램 홍보를 위한 필수 기능 △게시물·릴스 만들기·콘셉트 잡기 등 실무에 직접 적용 가능한 실습 위주로 구성돼 지역 소상공인들의 뜨거운 성원 속에 성황리에 진행됐다.

    첫 강의에서 사업에 정보와 지식을 접목할 마케팅과 브랜딩 전략 방향을 주제로 강연한 김 이사장은 “일관되고 확고한 브랜딩을 통해 이미지를 만들고, 이를 널리 알려 목표에 집중해 성공적인 마케팅 결과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도구 활용을 탐색하며, 어떻게 변화시켜 나갈 것인지에 대한 방향 제시와 새로운 도전에 대비한 자신만의 기준점을 설정할 것”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기업의 개성을 표출해 소비자에게 브랜드 기억을 불러일으키고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각인시킬 수 있는 콘셉트를 설정하는 것에 적극적이어야 한다”고 전했다.

    그는 이를 위해 “색상·패턴·소재 등의 어울림에서 영감을 얻고 자신만의 콘텐츠를 창출할 수 있어야 한다”고 구체적인 지침도 제안하며 성공하기까지의 사례들과 자신의 경험담도 풀어내며 쉽고 재미있게 특강을 이어갔다.  

    “대충 무시하고 넘어가거나 깊이 생각 안 했던 부분들 또한 관심사를 살펴 사람의 마음을 열어주고 그로 인해서 나의 충성고객이 되게 하는 것도 마케팅이 꼭 필요한 이유”라는 김 이사장은 “효과적인 전략을 설계하고 이를 실행할 역량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특성에 맞게 다양한 교육을 통해 견문을 넓힐 것을 조언했다. 

    마지막으로 금융 지원이 얼마만큼 절실하고 필요한지도 골고루 많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하라는 김태흠 충남지사의 당부”의 말을 전하고 “충남신보를 잘 활용하시고 사업 성과를 많이 내는 데 도움이 되시기를 바란다”며 강의를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