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충북대학교 LINC 3.0 사업단이  제 1회 유레카! 창업특강’을 열었다.ⓒ충북대학교
    ▲ 충북대학교 LINC 3.0 사업단이 제 1회 유레카! 창업특강’을 열었다.ⓒ충북대학교
    충북대학교(총장 고창섭) LINC 3.0 사업단이 지난 4월 11일(목) 충북대학교 학연산공동기술연구원 1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도 제 1회 유레카! 창업특강’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창업특강은 창업동아리 25개팀과 창업에 관심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충북 Pro메이커센터, 충북테크노파크 등과 연계해 진행했다. 

    특강은 ▲LINC 3.0 사업단의 ‘창업동아리 지원 프로그램 소개 및 연간계획 발표’ ▲충북 Pro메이커센터의 ‘MVP 제작 방안’ ▲지역 창업기업인 ㈜그린광학 조현일 대표의 ‘톡 콘서트’로 진행했다.

    먼저, LINC 3.0 사업단의 송영준 산학협력중점교수와 서보민 연구원이 2024년도 창업동아리 지원 프로그램과 연간계획, 행정지원 사항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충북 Pro메이커센터의 박지원 과장이 창업 아이디어의 MVP 제작을 위한 충북 Pro메이커센터 현황과 지원 사항에 대해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그린광학 조현일 대표가 창업에서 현재까지 과정에 대해 발표하고, 지역 인재의 채용 팁과 창업자가 갖추어야 하는 기업가 정신에 대해 전파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재수 LINC 3.0 사업단장은 “충북 혁신창업 활성화를 위해 학생들의 혁신 아이디어가 제품화와 지역 창업으로 진행되도록 대학 내 창업 유관부서와 대학 외 충북 혁신기관들의 많은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적극 연계하도록 하여 충북지역의 창업 생태계 발전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