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정차 단속, 시내버스 노선, 신호등 시간 조정, 횡단보도 설치 등
  • ▲ 대전시의회는 3일 올해 1분기 동안 접수된 29건의 민원을 분석한 결과 도로·교통 분야 민원이 가장 많았다ⓒ대전시의회
    ▲ 대전시의회는 3일 올해 1분기 동안 접수된 29건의 민원을 분석한 결과 도로·교통 분야 민원이 가장 많았다ⓒ대전시의회
    대전시의회는 3일 올해 1분기 동안 접수된 29건의 민원을 분석한 결과 도로·교통 분야 민원이 가장 많았다고 밝혔다.

    민원 29건은 지난 1~3월 접수된 것으로 주정차 단속, 시내버스 노선, 신호등 시간 조정, 횡단보도 설치, 해빙기 도로 파임(포트홀) 보수 등 도로·교통 이용 불편을 호소하는 민원이 41%에 달했다.

    교육·복지 분야는 17%, 경제·과학 분야 민원 14%로 집계됐다. 

    이밖에도 주택·건축, 문화·관광, 체육·건강 분야와 반려동물공원, 동물보호센터 등 반려동물에 대한 민원도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의회는 지난 제276회 임시회에서 ‘대전시 동물보호 조례 일부개정’에 나섰고, 또 개체수 조절을 위한 중성화사업 등 길고양이 관리에 필요한 사업 추진 근거를 마련해 시민 생활 불편을 해소를 위해 노력했다.

    민원들을 관련 기관과 해당 상임위를 통해 사실관계와 현장을 확인하고 구체적인 답변을 처리기한 안에 신속하게 제공했다.

    이상래 의장은 “시민에 귀 기울이고 시민과 소통하는 민원 현장을 적극적으로 찾아 어려움을 신속하게 해결해가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