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의회 원구성 ‘완료’…6개 상임위·2개 특위원장 뽑아
  • ▲ 4일 충북도의회 상임위원장으로 선출된 이동우 건설환경소방위원장, 김현문 교육위원장, 박지헌 예산결산특별위원장(좌측부터).ⓒ충북도의회
    ▲ 4일 충북도의회 상임위원장으로 선출된 이동우 건설환경소방위원장, 김현문 교육위원장, 박지헌 예산결산특별위원장(좌측부터).ⓒ충북도의회
    충북도의회가 4일 제401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열어 전반기 상임위원과 위원장 선임, 특별위원회 위원‧위원장을 선임하는 등 제12대 의회 원 구성을 마쳤다. 
      
    지난 1일 의장단 선출에 이어 이날 정책복지위원장에 이상정(음성1, 더불어민주당), 행정문화위원장에 노금식(음성2, 국민의힘) , 산업경제위원장에 박경숙 의원(보은, 국민의힘) 이 선임됐다.

    건설환경소방위원장에 이동우(청주1, 국민의힘), 교육위원장에 김현문(청주14, 국민의힘), 의회운영위원장에 김호경 의원(제천2, 국민의힘)이 선임됐다.
      
    이와 함께 예산결산특별위원장에는 박지헌(청주4, 국민의힘), 윤리특별위원장에는 김정일 의원(청주3, 국민의힘)이 선출됐다.
      
    황영호 전반기 의장은 “의원님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로 12대 충북도의회 전반기 원 구성이 원활히 마무리 됐다”며 “소통과 협치, 견제와 균형을 통해 생산적인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