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경제보복 규탄 결의문 채택
  • ▲ 충북 증평군의회 의원들이 25일 군의회에서 일본의 경제보복에 대한 규탄 결의문을 채택하고 있다.ⓒ증평군의회
    ▲ 충북 증평군의회 의원들이 25일 군의회에서 일본의 경제보복에 대한 규탄 결의문을 채택하고 있다.ⓒ증평군의회
    “일본 여행 가지 않습니다, 일본 제품 사지 않습니다.”

    최근 일본이 한국 경제제재와 관련,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충북 증평군의회는 25일 일본 경제 보복에 대한 규탄하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군 의회 의원들은 이날 본회의장에서 결의문을 통해 “일본 정부의 한국 수출 규제 및 ‘화이트 리스트’ 제외 추진은 궤변이다. 진짜 속내는 한국경제의 심장인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산업에 타격을 가해 지난해 10월 한국 대법원의 강제 징용 배상 판결에 대한 항복을 받아내려고 하는 것”이라고 맹비난했다.

    이어 “특히 아베 신조가 정권 유지를 위해 일본 극우세력의 결집을 유도하는 정치 쇼에 불과하다”고 규탄했다.

    장천배 의장은 “경제 보복 행위 철회와 강제 징용 배상 판결에 따른 전범기업의 조속한 배상 이행해야 한다”면서 “군 의원들은 물론 군민들에게 일본 여행 자제와 일제제품 구매를 자제해달라”고 호소했다.

    한편 충청권에서는 대전시의회와 충남도의회, 충북도의회, 청주시의회, 옥천군의회 등이 일본의 경제보복과 관련해 일본 제품에 대한 불매운동‧여행자제 등 일본을 규탄하는 결의문을 채택하는 등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