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 달성시 전원 혜택… 보상금액도 5천원으로 상향
  • ▲ 제천시보건소 '워크온' 안내
    ▲ 제천시보건소 '워크온' 안내
    제천시보건소는 올해부터 시민 걷기 활성화를 위한 모바일 앱 기반 사업 ‘워크온(Walk-on)’의 참여 방식과 보상 체계를 확대 추진한다.

    제천시 ‘워크온’은 단순한 걸음 수 미션을 넘어, 금주 구역 방문 인증, 혈압 측정 인증, 환경의 날 기념 챌린지, 일회용품 줄이기 챌린지, 배달모아 챌린지 등 생활 속 건강생활 실천과 시정 과제를 결합한 미션건강사업과 시책을 연계한 다양한 챌린지를 운영해 왔다.

    지난해 워크온 사업은 시민의 높은 관심 속에 운영되며 1만 99명이 참여했으나, 약 48%(4827명)만 보상을 받았다.

    이에 따라 제천시보건소는 올해부터 기존 3천 원에서 5천 원 수준이었던 보상금액을 5천 원으로 상향하였으며, 미션을 완료한 달성자 전원에게 보상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전환했다.

    이를 위해 제천시는 2026년 당초예산 기준, 보상 지급 예산을 기존 1500만 원에서 6000만 원으로 4배 확대했다. 제천시보건소는 이번 예산 확대를 통해 ‘가입자 증가 → 참여 확대 → 걷기 생활화’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할 방침이다.
     
    제천시보건소 관계자는 “2026년부터 미션 완주자 전원에게 보상을 지급하도록 운영 방식을 개선한 만큼, 더 많은 시민이 걷기 등 건강생활 실천에 참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신체활동 사업을 발굴해 시민 건강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