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서원대학교 총장배 뷰티크리에이터 대회’ 9월 7일까지 작품 접수이지영 학과장 “뷰티 산업, 창의성과 콘텐츠 감각 요구하는 시대”
  • ▲ ‘2025 제6회 서원대학교 총장배 뷰티크리에이터 대회’ 포스터. ⓒ서원대학교
    ▲ ‘2025 제6회 서원대학교 총장배 뷰티크리에이터 대회’ 포스터. ⓒ서원대학교
    충북 서원대학교(총장 손석민)는 오는 9월 7일까지 ‘2025 제6회 서원대학교 총장배 뷰티크리에이터 대회’ 작품을 공모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창의적인 감각과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갖춘 1인 뷰티크리에이터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헤어·피부·메이크업·네일 등 뷰티 전반의 예술성과 콘텐츠 가능성을 넓히고, 뷰티 분야의 예술 진흥에 기여하는 것이 목적이다.

    대회는 △헤어미용 △피부미용 △메이크업 △네일미용 △일러스트 △아트마스크 △국가기술자격종목 등 뷰티와 관련된 부문으로 구성된다. 

    콘텐츠 주제는 자유이며, 반드시 본인의 창작물이어야 한다. 참가자는 모델 또는 본인을 대상으로 자유롭게 시술할 수 있고, 제출 영상은 100초 이내(100MB 이하)의 분량으로, 기존 온라인 게시물이나 유사 대회 출품작이 아니어야 한다.

    참가 대상은 전국 고등학교 재학생 및 청소년(검정고시 합격자, 재수생 포함)이며, 지난 7일~9월 7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subeauty108@gmail.com)을 통해 참가 신청과 제출 자료를 접수하면 된다. 관련 양식은 서원대학교 뷰티학과 홈페이지 자료실 게시판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수상자 발표는 9월 22일 서원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에게 상장과 함께 본교 입학 시 장학금이 지급되며, 장려상 4명에게는 상장과 부상이 수여된다.

    서원대 뷰티학과 이지영 학과장은 “뷰티 산업의 흐름은 단순한 기술을 넘어 창의성과 콘텐츠 감각을 요구하는 시대”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미래 뷰티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인재들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진로 선택에도 의미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