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 교원 근골격계 질환 예방 특강·맞춤형 급식 지원 사업 계획 발표
  • ▲ 서원대학교가 위탁 운영하는 청주시3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청주시3센터)는 16일 충북미래여성플라자 문화이벤트홀에서 ‘2025 사업설명회 및 원장 집합교육’을 개최했다.ⓒ서원대학교
    ▲ 서원대학교가 위탁 운영하는 청주시3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청주시3센터)는 16일 충북미래여성플라자 문화이벤트홀에서 ‘2025 사업설명회 및 원장 집합교육’을 개최했다.ⓒ서원대학교
    충북 서원대학교(총장 손석민)가 위탁 운영하는 청주시3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청주시3센터)는 16일 충북미래여성플라자 문화이벤트홀에서 ‘2025 사업설명회 및 원장 집합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관내 회원 시설 원장 8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청주시3센터의 2025년 사업 계획이 발표됐으며, 이어 보육 교원의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주제로 한 특강 ‘바른 자세와 통증 스트레스 관리법’도 진행됐다. 특강은 ㈜케이워크케어의 김찬명 강사가 맡았으며, 참가자들에게는 마사지볼이 제공되어 교육 후에도 반복 실습을 통해 지속적인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지원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청주시3센터의 다양한 지원 덕분에 2025년에도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을 제공할 수 있을 것 같다”며 “특강에서는 손목과 어깨 통증으로 어려움을 겪던 부분에 실질적인 해결책을 얻어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청주시3센터 이주은 센터장은 “올해는 센터 설립 10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로, 앞으로도 회원 시설의 급식소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3센터는 20인 이하의 가정 어린이집, 아동복지시설, 영양사 고용 의무가 없는 50인 미만의 소규모 노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식단 개발, 영양교육, 급식 위생 안전 관리, 급식소 컨설팅 등 급식 운영 전반에 대한 지원 업무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