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초 팝업 놀이터 ‘오늘! 여기! 꿀잼!’…3만2천여 시민의 마음을 사로잡다
  • ▲ 청주시 아동복지과 변유진 주무관 사진. ⓒ청주시
    ▲ 청주시 아동복지과 변유진 주무관 사진. ⓒ청주시
    충북 청주시는 변유진 주무관(아동복지과)이 행정안전부로부터 ‘정부혁신 유공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정부혁신 유공 장관 표창은 국민이 체감하는 정부혁신 성과를 창출하고 확산에 기여한 공무원 또는 민간인을 표창하는 제도다. 올해 표창에는 총 37명이 선정됐으며, 기초 지자체에서는 9명이 수상했다.

    변유진 주무관은 지난해 청주시 팝업 놀이터 ‘오늘! 여기! 꿀잼!’을 기획하고 연중 총 8회 추진했다.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한 시민은 총 3만2천여명에 달한다. 

    지방자치단체가 팝업 놀이터를 운영한 것은 전국 최초였으며, 높은 호응 속에 안전하게 진행돼 혁신 성과 공로를 인정받았다.

    변 주무관은 “팝업 놀이터가 아이들과 부모님에게 많은 즐거움을 줄 수 있어서 감사하고 행복했다”며 “내년에도 더욱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가득한 청주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변 주무관은 팝업 놀이터 외에도 아동친화도시 업무를 추진하며 ‘2023년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우수사례 공모전’ 최우수상, ‘제1회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아동참여기구 아동정책제안’ 대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