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수·임산물부터 관광상품까지…연중 수시 접수, 3월·9월 선정
  • ▲ 청주시는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2025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할 업체를 모집한다.ⓒ청주시
    ▲ 청주시는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2025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할 업체를 모집한다.ⓒ청주시
    충북 청주시는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2025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할 업체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농‧축‧수‧임산물, 제조품, 관광상품, 서비스상품 등 4개 분야다. 청주시에 사업장을 둔 업체 중 답례품으로 공급 가능한 품목을 생산‧배송할 수 있으면 신청이 가능하다.

    다양한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기부자들의 답례품 선택의 폭을 확대하기 위해 공급업체가 직접 품목을 제안하는 방식으로 모집이 진행된다. 

    신청은 연중 수시 접수하지만, 선정은 상‧하반기마다 각 1회(3월, 9월 예정) 답례품 선정위원회 평가를 통해 이뤄진다.

    신청을 희망하는 업체는 청주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류를 확인해 청주시청 자치행정과로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청주시에 마음을 보내주신 기부자를 위해 다양한 답례품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만족도 조사와 업체 점검을 통해 품질 좋은 답례품 제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제외한 자치단체에 기부를 하면 세액공제와 답례품을 혜택으로 제공하는 제도다. 2025년부터는 연 한도액이 2000만원으로 상향된다.

    고향사랑e음을 통해 온라인으로 기부가 가능하며, 온라인 기부가 어려운 경우 전국 농협 창구를 방문해 오프라인으로도 기부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