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대학 간 연구 협력체제 구축과 협력 강화
  • ▲ 청주대학교는 30일 충북레미콘공업협동조합과 지역-대학 간 연구 협력체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청주대학교
    ▲ 청주대학교는 30일 충북레미콘공업협동조합과 지역-대학 간 연구 협력체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청주대학교
    청주대학교(총장 김윤배)는 30일 충북레미콘공업협동조합(이사장 최병윤)과 지역-대학 간 연구 협력체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최근 청주 충북레미콘공업협동조합 회의실에서 청주대 이석준 지방대학활성화사업단장과 건축공학과 한천구 명예교수, 충북레미콘공업협동조합 최병윤 이사장, 박병용 상무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와 대학의 상생 발전을 위해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인재 육성에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청주대와 충북레미콘공업협동조합은 구체적으로 각 기관의 공동 발전을 위해 ▲상호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협력 ▲CJ MOOC 콘크리트재료학 수강 기회 제공 ▲학생 취업 현장 실습 지원 등 선순환체계 정착 ▲기타 호혜적 협력과 상호 간의 우호 증진에 관한 사항에 대한 협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청주대 이석준 지방대학활성화사업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의 우수한 교육 콘텐츠를 지역 산업체와 공유함으로써 지역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최병윤 충북레미콘공업협동조합 이사장은 “이번 협약이 지역 건설 산업의 기반이 되는 레미콘 공급 및 품질 관리와 관련된 교육 콘텐츠의 공유를 통해 지역 레미콘 산업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