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주시의회는 20일 박근영·송병호·이상조 의원에게의정봉사상을 수여했다.ⓒ청주시의회
    ▲ 청주시의회는 20일 박근영·송병호·이상조 의원에게의정봉사상을 수여했다.ⓒ청주시의회
    충북 청주시의회는 20일 ‘충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박근영·송병호·이상조 의원에 대해 의정봉사상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박근영 의원은 농업정책위원회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농업용 자율주행 기계 도입을 촉구하고 도시와 농촌이 상생하여 잘 사는 도시를 구현하기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귀 담아 듣는 의정활동을 펼쳤다.

    송병호 의원은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 및 복지교육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오창 호수공원 내 그늘 쉼터를 설치하고 청소년들을 위한‘자유공간’설치를 요구하는 등 시민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힘썼다. 

    이상조 의원은 경제문화위원회 부위원장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전국 최초로‘청주시 훈민정음의 가치 보존 및 진흥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청주시가 기록문화도시로서의 위상을 대내외적으로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공을 인정받았다. 

    수상한 의원들은 “앞으로도 동료 의원들과 함께 지역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을 활발하게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의정봉사상은 충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도내 11개 시·군의회 의원 중 남다른 열정과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펼쳐 지역발전과 주민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봉사한 지방의원에게 주는 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