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ESG경영 실천·확산 기여……‘온난화 방지 친환경 제품’이종성 대표, 명예 대한민국 신지식인 ‘선정’
-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 주관한 ‘제3회 대한민국 ESG 대상 시상식’에서 이 충북 향토 기업인 진우아이엔씨가 ESG 경영의 실천과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ESG 대상(충북도지사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지난 17일 서울 성동광진교육지원청에서 개최됐다.19일 진우이엔씨에 따르면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는 교육과 사회 발전을 목표로 설립된 비영리 단체로, 학생, 학교,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더 나은 교육 환경과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대표적인 활동으로는 ESG 가치를 실천한 개인이나 단체를 발굴하고 격려하는 ‘대한민국 ESG 대상 시상식’이 있다. 이 행사를 통해 ESG 경영과 실천 사례를 널리 알리고 교육 현장에서 ESG 가치의 중요성을 확산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다.진우아이엔씨는 지난 8월 ESG 경영 선포식을 통해 ESG 비전을 ‘모두가 행복한 미래를 짓습니다’로 설정하며, 환경(E)·사회책임(S)·지배구조(G)의 세 가지 핵심 경영목표를 수립하고 이를 적극 실천해왔다.
-
특히 진우아이엔씨는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이 곧 큰 변화를 이끈다’는 철학 아래, ESG 경영을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구축하고 있다. 환경 부문에서는 지구 온난화 방지를 위한 친환경 제품을 제조하고 있으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안전과 나눔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공정하고 투명한 지배구조를 통해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시상식에서 이종성 대표이사는 “ESG 경영이 사회적으로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기업으로서의 책임감을 느끼고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이어 “진우아이엔씨는 단순히 환경을 보호하는 데 그치지 않고,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설계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ESG 경영을 강화하며, 지역사회 및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한편, 진우아이엔씨 이종성 대표이사는 지난 11월 27일 사단법인 대한민국신지식인협회에서 주최한 ‘2024 대한민국 신지식인 인증식’에서 기술혁신대상에 선정됐다.이 대표는 철구조물 공간예술 창출과 첨단건축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명예) 대한민국 신지식인 5인 중 한 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