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사례…‘함께하는 행복과 든든함, 그리고 단단해진 나!’ 청년카페 운영…청년 일경험·청년도전 등 지원사업 통해 안정적 사회진출 뒷받침
  • ▲ 청주상공회의소(회장 차태환)는 5일 서울 포시즌스 호텔서, 고용노동부가 주최한 ‘2024 내일을 여는 청년의 날’ 행사에서 청년성장프로젝트 우수기관 공모전 장관상을 수상했다.ⓒ청주상공회의소
    ▲ 청주상공회의소(회장 차태환)는 5일 서울 포시즌스 호텔서, 고용노동부가 주최한 ‘2024 내일을 여는 청년의 날’ 행사에서 청년성장프로젝트 우수기관 공모전 장관상을 수상했다.ⓒ청주상공회의소
    청주상공회의소(회장 차태환)는 5일 서울 포시즌스 호텔서, 고용노동부가 주최한 ‘2024 내일을 여는 청년의 날’ 행사에서 청년성장프로젝트 우수기관 공모전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상한 청주상공회의소의 우수사례는 ‘함께하는 행복과 든든함, 그리고 단단해진 나!’라는 제목으로, 청년성장프로젝트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참여자들의 변화를 이끌어낸 사례를 선보였다.

    청주상공회의소는 충북지역 학생들이 자유롭게 꿈을 표현하고 교류할 수 있는 청년카페 운영을 통해 약 5,500명의 지역청년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청년 일경험 및 청년도전 등 지원사업을 통해 안정적인 사회진출을 뒷받침했다.

    초기상담과 참여자별 맞춤형 프로그램 추천을 통해 강점과 경험을 담은 구직서류로 희망기업에 취업한 참여자의 사례도 소개하는 등 우수사례를 전했다.

    청주상공회의소 최상천 본부장은 “올해 충북 청년들에 위한 폭넓은 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장관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다”며 “기업과 청년이 함께 상생하며 일하기 좋은 충북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앞장 서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