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충북본부와 상호 협력체계 구축
  • ▲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김영환)은 2일 도청 여는마당서 코레일 충북본부(본부장 박진성)과 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충청북도
    ▲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김영환)은 2일 도청 여는마당서 코레일 충북본부(본부장 박진성)과 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충청북도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김영환)은 2일 도청 여는마당에서 코레일 충북본부(본부장 박진성)과 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조직위와 코레일 충북본부가 상호 홍보를 지원하고 철도를 이용한 관광객 유치 및 홍보를 통해 엑스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자 마련됐다. 

    앞으로 조직위와 코레일 충북본부는 △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관광 및 관람 적극 협조 △기관 간 상생협력을 통한 홍보 지원 △철도를 이용한 관광객 유치 및 홍보 △기타 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해 필요한 사항 등을 함께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코레일 충북본부는 엑스포 홍보 및 철도를 이용한 관광객 유치에 적극 협조할 예정이며, 조직위원회는 철도를 통해 엑스포장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이 편리하게 엑스포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게 된다.

    김영환 지사는 “이번 협약으로 철도 인프라를 활용한 적극적인 관람객 유치를 통해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가 성공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코레일 충북본부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며 “서로 협력해 천연물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는 2025년 9월 20일~10월 19일 30일간 제천한방엑스포공원 일원서 개최될 예정이다. 총사업비는 109억 원, 152만 명의 관람객과 250개 기업 참여 규모로 추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