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한 변화의 물결, 경제인이 함께' 주제… ‘사회적 가치 창출’ 공감대 형성차태환 청주상의 회장 "더불어 살아가는 방법 함께 고민·실천" 당부
  • ▲ 청주상공회의소는 11월 27일 그랜드플라자청주호텔에서 도내 경제인들의 화합과 결속의 장인 ‘2024년 충북 경제인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청주상공회의소
    ▲ 청주상공회의소는 11월 27일 그랜드플라자청주호텔에서 도내 경제인들의 화합과 결속의 장인 ‘2024년 충북 경제인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청주상공회의소
    청주상공회의소(회장 차태환)는 11월 27일 그랜드플라자청주호텔에서 도내 경제인들의 화합과 결속의 장인 ‘2024년 충북 경제인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환 충북도지사와 차태환 충북상공회의소협의회장, 이양섭 충북도의회의장을 비롯해 도내 주요 경제 기관·단체와 기업인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선한 변화의 물결, 경제인이 함께 하겠습니다’의 주제로, 저출생 등 복잡한 사회문제 해결 및 지속가능한 충북경제 실현을 위해 기업의 새로운 역할인 ‘사회적 가치 창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실천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에버코스 전태영 대표이사, ㈜시즈너 노동영 대표이사, ㈜다이아덴트 유재훈 대표이사, ㈜정식품 김재용 전무이사가 ESG경영 실천, 이중구조 완화, 가족친화적 근무환경 조성, 저출생 극복 등 선한 활동을 통해 충북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충청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이어 참석자들은 경제인들의 시각에서 바라 본 지역사회 문제들과 그 해결을 위한 경제인들의 노력 등이 담긴 주제영상을 함께 감상하며, 사회문제 해결에 대한 경제인들의 역할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실천다짐 퍼포먼스에서 기후위기, 지역소멸 등 극복해야 할 8개 도전과제와 상생, 기술혁신 등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8개 실천과제가 양면으로 적힌 피켓을 들고, 다 함께 힘차게 구호를 외치며 결의를 다졌다.

    차태환 충북상공회의소협의회장은 “우리를 둘러싼 여러 사회문제들이 우리 경제,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성과 직결돼 있다”며 “지속가능한 충북경제라는 새로운 이정표를 향해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함께 고민하고 실천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