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BBS충북연맹 청주흥덕지회 임일수 회장여성회원 50여명 활동…1대1결연 장학금 전달·체험활동
  • ▲ ㈔한국BBS충북연맹 청주 흥덕지회 회장으로 활동중인 임일수 ㈜여행스토리 대표는
    ▲ ㈔한국BBS충북연맹 청주 흥덕지회 회장으로 활동중인 임일수 ㈜여행스토리 대표는 "앞으로 흥덕구 지역에 소외받는 청소년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양승갑 기자
    ㈔한국BBS충북연맹 청주 흥덕지회 회장인 임일수 ㈜여행스토리 대표는 지난 15년 동안 BBS 활동을 통해 저소득 청소년들을 후원해왔다.

    청주 흥덕지회는 지난 5일 흥덕경찰서에서 결연 모범청소년 45명에게 총 225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또한 올해 후원 청소년들과 두 차례 체험 활동을 펼쳤다.

    임일수 회장은 "50여명의 여성회원들로 조직된 흥덕지회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섬세함으로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건전한 삶을 통해 미래 세대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정성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B.B.S 충북연맹 청주흥덕지회는 지난 1987년 창립이래 현재까지 결연청소년 1300여 명에게 3억90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매년 청소년 어울마당, 문화탐방, 봉사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임 회장은 "위기 가정 아이들을 도와주고, 저소득 청소년 장학금 지급과 1대1 결연운동 활성화를 위해 회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흥덕지회는 그동안 저소득 결손가정이나 조손가정 청소년 등을 파악해 초등학교부터 회원간 1대 1 결연으로 고교 이상까지 후원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왔다. 

    임 회장은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밝고 맑게 자라는데 BBS 청주 흥덕지회가 작은 역할이라도 하고 싶다"며 "앞으로 흥덕구 지역에 소외받는 청소년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