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질·스토리텔링·활동성·의사소통성 높은 평가
  • ▲ 청주시의회(의장 김현기)는 21일 한국프레스센터서 열린 ‘제10회 2024 올해의 SNS’ 시상식서 페이스북 비영리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청주시의회
    ▲ 청주시의회(의장 김현기)는 21일 한국프레스센터서 열린 ‘제10회 2024 올해의 SNS’ 시상식서 페이스북 비영리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청주시의회
    청주시의회(의장 김현기)는 21일 한국프레스센터서 열린 ‘제10회 2024 올해의 SNS’ 시상식서 페이스북 비영리 부문 최우수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올해의 SNS’는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와 의회정책아카데미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후원하며, SNS매체별 활용 현황을 평가해 시상하는 행사이다.

    시의회는 △콘텐츠의 질 △스토리텔링 △활동성 △의사소통성의 평가지표서 높은 평가를 받아 페이스북 부문 최우수상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

    ‘올해의 SNS’ 전 부문서 선정된 기초의회는 청주시의회가 유일하다.

    청주시의회는 페이스북을 통해 의원메이트, 의정웹툰 등 독창성 높은 콘텐츠를 통해 시민들에게 의정소식을 활발하게 전달하고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와 매주 금요일 일상을 주제로 한 소통콘텐츠를 통해 시민들과 활발히 소통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는 숏폼콘텐츠 ‘릴스’를 통해 SNS트렌드 변화에 발맞추어 수요 높은 콘텐츠를 놓치지 않고 제공해 시민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많은 공감을 이끌어 냈다.

    시의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청주시의회 SNS가 시민들과의 소통의 장(場)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