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소금정원서 진행, 먹거리 부스·농특산물 홍보 부스·플리마켓 등 이벤트
  • ▲ ‘제5회 단양강 잔도 걷기행사’ 홍보 포스터.ⓒ단양군
    ▲ ‘제5회 단양강 잔도 걷기행사’ 홍보 포스터.ⓒ단양군
    충북 단양군의 가을 매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린다.

    12일 단양군에 따르면 군은 단양읍 청년회서 주관하는 ‘제5회 단양강 잔도 걷기행사’가 오는 16일 오전 10시 30분에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가을 단풍철 걷기 행사는 군민 화합과 건강을 도모하고 관광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마련됐다.

    걷기를 즐길 수 있는 구간은 소금정공원부터 단양강 잔도(만천하스카이워크 입구)까지로 약 3.3km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행사 당일 오전 9시 30분부터 소금정공원에서 참가 등록을 할 수 있으며 등록 후 배번이 교부된다.

    걷기행사는 10시 30분 개막선언과 준비운동 실시 후 40분부터 걷기가 시작된다. 완주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참가자들을 위해 각종 먹거리 부스와 농특산물 홍보 부스, 플리마켓이 운영되며 포토존 폴라로이드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또 응급환자 발생 대비를 위해 구급차가 항시 대기하고 있으며 안전관리자도 배치해 안전을 최우선에 뒀다.

    군 관계자는 “이번 걷기 행사를 통해 단양군의 아름다운 가을철 풍경을 홍보하고 충북 대표 웰니스 관광브랜드를 알리겠다”며 “단양의 가을을 즐기기에 제격인 이번 걷기 대회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