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옥천군
    ▲ ⓒ옥천군
    충북 옥천군은 옥천을 대표하는 창의적이고 우수한 관광기념품을 개발·육성하기 위해 ‘2024년 옥천군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옥천을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추억을 선물하고 방문을 기념할 수 있는 옥천 고유의 특색이 담긴 관광기념품 발굴을 위해서다.

    공모 대상은 군의 관광지, 축제, 역사, 인물, 특산물 등을 주제로 지역 특성과 상징성을 살린 공산품, 공예품, 패션잡화류 등 판매할 수 있는 상품이다. 

    다만, 이미 상품화된 유사 제품이나 타 공모전에 출품해 입상한 제품, 보관·운반이 어려운 작품은 응모할 수 없다.

    공모전에 관심 있는 전 국민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공고 기간은 11월 8일까지며, 접수 기간은 11월 11~20일이다.

    접수 기간 내에 옥천전통문화체험관 사무실로 신청서와 함께 완제품을 제출해야 하며, 우편 접수도 가능하나 제품이 파손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전문 심사단을 구성해 상품성, 상징성, 디자인 등을 평가해 총 6개 작품을 선정 및 수상할 예정으로, 상금은 대상 200만원(1명), 최우수상 100만원(1명), 우수상 각 50만원(4명)이다.

    선정된 작품은 옥천군 관광기념품으로 제작·활용되고 관광안내소에서 전시·판매될 예정이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옥천군 누리집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문화관광과 관광정책팀(☏043-730-34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영찬 문화관광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옥천의 다양한 매력을 담은 우수한 기념품들이 발굴되고 지역의 역사와 관광자원이 널리 홍보돼 지역 관광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