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 왼쪽부터,최지연·서다운·오세길·박용준 위원장.ⓒ김경태 기자
    ▲ 사진 왼쪽부터,최지연·서다운·오세길·박용준 위원장.ⓒ김경태 기자
    대전 서구의회는 3일 제283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갖고 제9대 서구의회 후반기 4개 상임위원회의 위원장 선출과 위원 선임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4개 상임위원장은 △의회 운영위원장 최지연 의원(민주당)△행정자치위원장 서다운 의원(민주당) △경제복지위원장 오 세길 의원(국힘) △도시건설 위원장 박용준 의원(민주당)이 각각 선출됐다.

    최지연 위원장(운영위원회)은 “의회 운영위원장으로서 주어진 책임과 의무를 다하며 기대에 보답하겠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서다운 위원장(행자위)은 “행정자치위원장으로써 남은 2년 동안 구민과 집행부 앞에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의정활동을 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오세길 위원장(경제 복지위)은 “집행부의 정책사업이 원만하고 신속하게 진행되도록 협력하여 주민이 체감하는 의정활동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박용준 위원장(도시건설위)은 “구민이 주신 권한을 최대 발휘해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협치를 이루고 서구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한편, 상임위원회 위원은 △의회운영위원회 정현서·최규·강정수·서다운·오세길·박용준 의원 △행정 자치위원회 손도선·서지원·강정수·최병순·신진미·홍성영 의원 △경제복지위원회 전명자·정현서·최미자·신현대·설재영 의원 △도시건설위원회 최규·신혜영·정인화·정홍근·최지연 의원이 각각 선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