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전 중구는 내달 19일까지 중구 공식 소셜미디어에서 다양한 중구의 소식과 매력을 전할 제2기 중구 소셜미디어 서포터즈 20명(블로그 10명·사진 4명·영상 6명 )을 모집한다.ⓒ중구
    ▲ 대전 중구는 내달 19일까지 중구 공식 소셜미디어에서 다양한 중구의 소식과 매력을 전할 제2기 중구 소셜미디어 서포터즈 20명(블로그 10명·사진 4명·영상 6명 )을 모집한다.ⓒ중구
    대전 중구는 30일 다음달 19일까지 중구 공식 소셜미디어에서 다양한 중구의 소식과 매력을 전할 제2기 중구 소셜미디어 서포터즈 20명(블로그 10명·사진 4명·영상 6명 )을 모집한다.

    2기 서포터즈는 중구의 정책·사업정보·관광·문화 등을 취재해 SNS 콘텐츠(취재 기사, 사진과 영상)를 제작해 중구 공식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에 게시하는 홍보 소임을 수행한다. 

    서포터즈는 오는 9월 1일부터 내년 8월 31일까지 1년간 활동하며, 역량에 따라 원고료 지급, 역량 강화 교육, 우수활동자 유공 표창 등의 혜택을 제공받는다.
     
    구는 보다 적극적인 활동 유도를 위해 블로그·사진 분야의 월 최대 원고료 상향과 추가 원고료도 제공할 계획이다.

    신청 자격은 올해 1월 1일 기준 만 19세 이상인 대전·세종·충청지역 거주자 또는 대전 소재 직장인·대학생 등으로 △중구 구정에 이해와 관심이 많은 자 △양질의 원고 작성과 적극적인 취재 활동, 대면 행사 참석이 가능한 자 △사진·영상 촬영을 즐기거나 전공한 자 △블로그 및 SNS 활용이 능숙한 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구청 누리집 고시 공고에서 확인하거나 중구청 기획홍보실로 문의하면 된다.

    김제선 구청장은 “새롭고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