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전 관광공사는 17일 ‘2024 대전‧세종 관광기업 협업프로젝트 공모전’에서 진 DOL-워크인투코리아’의‘K-pop 문화 숏폼관광 체험 운영 등 6개를 최종 선정했다.ⓒ대전관광공사
    ▲ 대전 관광공사는 17일 ‘2024 대전‧세종 관광기업 협업프로젝트 공모전’에서 진 DOL-워크인투코리아’의‘K-pop 문화 숏폼관광 체험 운영 등 6개를 최종 선정했다.ⓒ대전관광공사
    대전관광공사는 17일 ‘2024 대전‧세종 관광기업 협업프로젝트 공모전’에서 진 DOL-워크인투코리아’의 ‘K-pop 문화 숏폼관광 체험 운영 등 6개를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대전시와 세종시 소재 관광기업 중심 전국 소재 관광기업 간 협업과제발굴·지원 등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 도모를 위해 마련됐다. 

    선정된 6개 관광 협업프로젝트는 △‘진 DOL-워크인투코리아’의 ‘K-pop 문화 숏폼관광 체험 운영’ △‘제이어스-밝히는 사람들’의 ‘대전 원도심 야간 관광 콘텐츠 제작 및 운영’ △‘힙컬-트래블레이블’의‘대전 지식 가이드 투어(이응노 미술관)’다.

    또, △‘로컬디자인 숲-앤샵프로젝트’의 ‘던져 유(자기 주도형 도심 힐링 투어)’ △‘숲이 답이다․대전·충남 생태연구소 숲으로’의 ‘SNL(수목원 나이트 라이브)’ △‘PAL 문화유산센터-리리’의 ‘체험판 고고학:필드스쿨 in 세종’ 등이다.

    선정된 프로젝트는 각 3000만원의 사업화 자금과 컨설팅 지원, 기업홍보 및 판로개척 지원, 각종 네트워킹 행사 참여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각 기업의 기술 및 서비스를 결합한 기존에 없던 새로운 상품‧서비스가 다수 선정돼 지역 관광콘텐츠의 다양성 확보와 활성화 측면에서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

    윤성국 사장은 “선정된 프로젝트를 지역 특색과 실정에 맞게 맞춤형 상품‧서비스 지원을 통해 기업 성장과 로컬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사업의 지속성이 확보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