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전시가 동구 판암차량기지 내에 들어설 도시철도 1호선 식장산역 건설을 위한 설계 공모 당선작을 확정했다.ⓒ대전시
    ▲ 대전시가 동구 판암차량기지 내에 들어설 도시철도 1호선 식장산역 건설을 위한 설계 공모 당선작을 확정했다.ⓒ대전시
    대전시는 3일 동구 판암차량기지 내에 들어설 도시철도 1호선 식장산역 건설을 위한 설계 공모 당선작을 확정했다.

    이번 선정은 지난 3~5월 공모와 심사를 통해 ㈜건축사사무소 제이엔 와이의 출품작을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심사는 △식장산 역의 공공적 가치 및 품격 제고를 위한 디자인 △역사 이용객들이 쉽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는 공간계획 △랜드마크로써 시인성 및 조망권을 확보하는 외부 공간 구성 등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당선작은 도시철도역사 기능 향상에 부합하는 우수한 배치계획을 마련했으며, 에스컬레이터를 배치하는 등 효율적 동선을 계획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당선작 출품 업체 ㈜건축사사무소 제이엔 와이에는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권이 부여되고 입상 1개 팀에게는 소정의 상금이 지급된다.

    조철휘 철도 광역교통본부장은 “식장산 역사는 지역성과 상징성을 담은 도시철도역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식장산역 도시철도 1호선 역사는 삼정동 36번지 일원 1만2843㎡ 대지에 건축면적 1750.09㎡, 전체면적 978.80㎡의 규모로 총 47억 원을 투입해 2025년 상반기 착공해 지상 2층 규모로 대합실, 개집표실, 승강장 플랫폼, 에스컬레이터·엘리베이터, 화장실, 휴게공간 등을 갖춰 2026년 상반기 준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