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전시 사회서비스원 대전 중장년지원센터가 내달 3~5일 중장년의 일·활동 및 생애 전환을 위한 교육의 2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대전시사회서비스원
    ▲ 대전시 사회서비스원 대전 중장년지원센터가 내달 3~5일 중장년의 일·활동 및 생애 전환을 위한 교육의 2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대전시사회서비스원
    대전시 사회서비스원은 30일 대전 중장년지원센터가 내달 3~5일 중장년의 일·활동 및 생애 전환을 위한 교육의 2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모집은 하나금융그룹과 협업으로 중장년(50~64세) 경력 인재 일자리 창출을 위한 교육과정으로 마련됐다.

    취업까지 연계하는 맞춤형 온·오프라인 일자리 연계사업을 올해부터 운영 중이다.

    교육과정은 생애 전환 지원과 일·활동 지원으로 이뤄진다. 

    생애 전환 교육은 △하나은행 X 생활금융(24명 모집) △이모티콘 디자이너(15명) △북유럽 건강법: 노르딕워킹(15명)을 모집한다.

    일·활동 교육은 △50+창업: 스마트스토어(20명) △그림책 큐레이터(20명) △커피머신관리사(16명)가 진행된다.

    꿈꾸는 여행자(60~69세, 60명), 데이터 라벨러 및 온라인사무(40세 이상, 각 20명)다.

    교육과정은 사업에 대한 높은 관심과 참여 희망으로 인해 대상자의 나이를 별도로 확대 운영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진행되고, 대전에 주소를 둔 시민은 누구나 대전 중장년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교육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전화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