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전 서구가 오는 22일 목원대 체육관에서 구직자 대상 현장 채용 시행과 취업 정보 제공을 위해 ‘대전 서구 굿잡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대전 서구
    ▲ 대전 서구가 오는 22일 목원대 체육관에서 구직자 대상 현장 채용 시행과 취업 정보 제공을 위해 ‘대전 서구 굿잡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대전 서구
    서철모 대전 서구청장은 9일 구직자와 구인 기업 간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구에 따르면 오는 22일 목원대 체육관에서 구직자 대상 현장 채용 시행과 취업 정보 제공을 위해 ‘대전 서구 굿잡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제조·설비, 연구·개발, 서비스업 등 다양한 분야의 30개 기업이 직접 참여해 현장 면접, 또 40개 기업 모집공고 대상 구직상담과 취업 알선도 함께 진행된다.

    현장 면접 참여 희망 구직자는 사전에 서구청 전략사업과 일자리지원팀을 통해 이력서를 접수하거나, 당일 행사장으로 이력서, 신분증 등 서류를 가지고 직접 방문하면 된다.

    대기업 및 공공기관 현직자가 진행하는 멘토링 특강과 기업 인사담당자가 진행하는 채용설명회가 함께 운영된다.

    해당 프로그램의 사전 신청 접수는 서구청 홈페이지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또 전문 컨설턴트의 계층별 맞춤형 1:1 취업 컨설팅, 인공지능(AI) 모의 면접, 면접 사진 무료 촬영, 퍼스널컬러진단, 포토 부스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로 마련됐다. 

    청년, 중장년, 경력 단절 여성 등 구직을 희망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서철모 청장은 “이번 일자리박람회가 좋은 일자리와 지역인재를 연결하는 가교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