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26일 ‘달빛 야외도서관’ 광장서 개최
  • ▲ 대전 동구는 지난 26일 청사 광장에서 개최된‘달빛 야외도서관’ 행사가 많은 주민의 참여 속 성황리에 마무리됐다.ⓒ동구
    ▲ 대전 동구는 지난 26일 청사 광장에서 개최된‘달빛 야외도서관’ 행사가 많은 주민의 참여 속 성황리에 마무리됐다.ⓒ동구
    대전 동구는 지난 26일 청사 광장에서 개최된 ‘달빛 야외도서관’ 행사가 많은 주민의 참여 속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마술공연과 모래예술(모래예술) 등을 시작으로 독서 주제 공간, 달빛 독서 존, 예술시장(아트프리마켓), 먹거리 공간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청사 광장 잔디밭에 마련된 달빛 독서 공간에 앉아 책을 읽는 달빛 독서 존과 조명 만들기‧밤을 밝히는 별빛 트리 등 독서 주제 공간은 행사 내내 주민들로 가득했다.

    또, 중고 도서를 1대 1로 다른 도서와 교환하는 도서 교환전과 다양한 수제작품 전시·판매하는 예술시장(예술 프리마켓) 등에도 방문객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다.

    박희조 구청장은 “앞으로 주민들과 함께하는 획기적이고 창의적인 독서 장려 프로그램 운영 등 주민들께 색다른 독서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내달 11일 책으로 그린 감사와 사랑, 6월 8일 책으로 그린(Green) 지구 등 야외도서관 프로그램을 청사 광장에서 운영 예정이며, 관련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가오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