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5일부터 9일까지 원서접수…20일 합격자 발표
  • ▲ 충주시는 시립택견단 상임단원 3명을 공개 채용한다.ⓒ충주시
    ▲ 충주시는 시립택견단 상임단원 3명을 공개 채용한다.ⓒ충주시
    충북 충주시는 시립택견단 상임단원 3명을 공개채용한다고 3일 밝혔다.

    충주시에 따르면 이번 상임단원 선발 응시원서 접수는 다음달 5일부터 9일까지 시청 문화예술과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를 통해 할 수 있으며, 합격자는 1차 서류전형 2차 실기시험과 면접을 통해 선발한다.

    지원자격은 택견 한 동(단) 이상 취득자로 20세부터 35세까지(남자의 경우 군필자 혹은 면제된 자)이다.

    지방공무원법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로 학력, 거주지 제한은 없으며 택견단 공연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건장한 자를 선발한다.

    이번 공개 채용에 선발된 자는 각종 대내외 행사 시 택견시범공연을 통해 택견과 충주시를 홍보하고 관내 시민, 학교, 기관 등에 택견을 전승 보급, 택견체조 및 택견무 등 업무를 맡는다.

    선발된 상임단원은 근무 기간은 채용일로부터 2년 이내로 결격사유가 없는 한 기간 연장이 가능하며, 보수는 지방공무원 9급 상당 봉급으로 추가 근무 시 수당이 추가되며 연 1회 호봉이 승급된다.

    제출서류는 응시원서(공고문 붙임문서), 자기소개서, 이력서, 주민등록초본(병역사항 포함), 최종학력증명서, 기술 및 자격증(이력서 기재사항에 대한 증빙서류) 등 원본을 제출하면된다.

    한편  충주시 시립택견단 상임단원 채용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시청 홈페이지 채용공고란에서 확인 가능하며, 다음달 20일 충주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