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영갑 단양군의장.ⓒ단양군의회
    ▲ 장영갑 단양군의장.ⓒ단양군의회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  

    꿈과 희망을 안고 힘차게 출발했던 2021년 신축년 한 해가 보람과 아쉬움을 뒤로한 채 역사 속으로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먼저, 올 한 해 우리 단양군의회에 아낌없는 성원과 관심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 

    꽁꽁 얼어붙은 요즘의 날씨같이 2021년은 모든 것이 얼어붙은 한 해로 기억됩니다.  유례없이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는 확산세가 전혀 감소되지 않고 금년 내내 우리의 마음과 행동을 얼어붙게 만들었고, 그 여파로 지역경제는 차디찬 겨울날처럼 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하지만 군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코로나19에 대처하며 우리에게 당면한 많은 난관을 슬기롭게 잘 극복했고,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군민과 함께 의정활동을 펼쳐온 결과, 많은 성과를 거둔 한 해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코로나 상생지원금 군민 전부 지급, 소상공인 지방세 감면, 할인율을 높인 카드형 단양사랑 상품권 도입 등 정부시책에 발맞춘 다양한 단양형 경기부양책을 집행부와 함께 모색하며 어려움을 다각적으로 해소하는 한편,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막기 위한 예방접종 실시 및 신속한 역학조사와 조치에 적극 동참하고 지원하며, 피해 최소화를 위한 노력에도 집행부와 보조를 맞춰왔고, 앞으로도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적극적으로 공조하겠습니다. 

    아울러, 단양케이블카 조성사업, 폐철도 관광자원화 사업 등 대규모 민간자본을 유치해 새로운 관광 랜드마크 조성에 첫발을 내딛기 위한 노력에 함께 했으며, 공격적인 관광마케팅과 단양관광관리공단 공사전환 등 급변하는 관광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처해 우리 단양의 새로운 백년 먹거리를 준비하는데도 우리 군의회는 집행부와 힘과 지혜를 모았습니다.

    또한, 군민들의 군정 참여권과 지방의회의 독립성이 강화되는 내용으로 32년만에 전부개정된 지방자치법 시행을 앞두고, 단양군 주민조례발안에 관한 조례 등 총 17건의 조례를 제․개정해 군정에 대한 주민참여의 폭을 넓히고, 지방의회 역할 강화를 위한 준비도 차질 없이 추진했습니다. 

    그리고 2021년 한 해, 총 12회 106일간 회기를 운영하여 지역 미래발전과 군민 행복지수 제고를 위해 예산안, 조례안 등 총 180건에 달하는 많은 안건을 심도있게 심사했고, 행정사무감사와 주요사업장에 대한 현지 점검 등을 통해 군정 주요 현안사업의 추진상황과 발전방안을 세심하게 살펴왔습니다.

    그 밖에도 복지 사각지대에서 소외받고 고통받는 군민이 없도록 현장을 발로 뛰며, 군민과 함께 희망을 만들어 가는 의회가 되기 위해 금년 한 해, 단양군의회는 숨 가쁘게 달려왔습니다. 

    이 모든 결과는 군민 여러분들께서 단양군의회에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으로 얻은 성과라 생각하며, 따뜻한 응원에 다시한번 깊이 감사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 

    올 해 우리 단양군의회는 뜻깊은 개원 3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지난 30년간 군민의 뜻을 대변하며 군민과 함께 걸어온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 지역 미래발전과 군민행복을 위해 단양군의회가 걸어갈 30년의 시간을 준비하겠습니다. 

    금년 한 해 동안 우리 군의회에 군민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성원에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새로운 희망으로 시작되는 임인년(壬寅年) 새해, 검은 호랑이의 힘찬 기운으로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모두 이뤄지시는 뜻깊은 한 해가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