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살기 태극기 나눠주기도
  • ▲ 조길형 충주시장과 바르게살기 충주산악회 장석재 회장 등 회원들이 지난 1일 충주 공용버스터미널 입구에서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캠페인를 펼쳤다.ⓒ뉴데일리 D/B
    ▲ 조길형 충주시장과 바르게살기 충주산악회 장석재 회장 등 회원들이 지난 1일 충주 공용버스터미널 입구에서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캠페인를 펼쳤다.ⓒ뉴데일리 D/B
    충북 충주시가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4일 시에 따르면 가을 코스모스 향기가 가득한 10월을 맞아 국군의 날, 개천절, 한글날 등 순국선열에 감사하는 마음을 되새기고 의미있는 기념일을 일깨워주기 위해 다채로운 태극기 달기 홍보를 펼치고 있다.

    이에 따라 바르게살기운동 충주시산악회 장석재 회장을 비롯한 회원 20여명은 지난 1일 충주 공용버스터미널 앞에서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회원들은 일제히 시민들에게 500여 점의 가정용 태극기를 나눠주며 태극기의 올바른 게양법과 관리법을 안내했다.

    장 회장은 “10월은 국경일이 어느 날보다 많은 달로 내 집의 태극기를 먼저 다는 것이 나라 사랑의 마음을 새기는 최선의 노력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날 문화동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김춘수 위원장 등 회원 10여명은 시민을 대상으로 150여 점의 태극기를 나눠주면서 태극기 달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줄 것을 호소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로 힘든 시기임에도 애국정신 함양에 앞장서 주시는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태극기 나눔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하는 협동과 배려의 마음이 더욱 퍼져나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