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들 코로나로 힘들어도 장애인 사랑 따뜻한 온정 베풀어
  • ▲ 제6회 2021 장애인과 함께하는 한가위 나눔 잔치'에 참석한 내빈들과 장애인 단체 관계자,유공표창를 받은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뉴데일리 DB
    ▲ 제6회 2021 장애인과 함께하는 한가위 나눔 잔치'에 참석한 내빈들과 장애인 단체 관계자,유공표창를 받은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뉴데일리 DB

    충북 충주시장애인후원회(회장 김덕수)가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따뜻한 온정을 베풀어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13일 장애인후원회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장애인단체 유공자 등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금릉동 파라다이스 웨딩홀에서 ‘제6회 2021 장애인과 함께하는 한가위 나눔 잔치’를 열어 눈길을 끌었다.

    이날 조길형 충주시장, 천명숙 충주시의회 의장, 이종배 의원실 임순묵 소장, 강명철·최지원·김낙우·조보영·권정희·손경수·이회수·정용학·조중근 시의원을 비롯한 신승철 복지민원국장, 이인돈 노인장애인과장 등 장애인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뜻깊은 행사를 열었다.

    김덕수 후원회장은 “어려운 시기에도 큰 정성을 모아 준 회원들에게 감사하다”며 회원들이 경제적인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십시일반 자발적으로 모금한 8000여 만원의 성금과 물품을 장애인부모회 등 관계 단체 10곳에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서 장애인들을 위해 공로가 많은 회원 및 관계자에게 유공자 표창 수상이 진행된 가운데 △충주시장애인후원회 회원 표창은 조중근 충주시의원, 문병철 내외뉴스통신 기자, 정용학 충주시의원 △충북도지사 표창은 주유진 후원회 사무차장 △충주시장 표창은 박성욱·문석원·황인웅·김국일 회원이 각각 수상했다.

    △국회의원 표창은 최종원·오혜숙·정하운 회원 △충주시의회 의장 표창은 장상국·김만홍 회원 △충주경찰서장 표창은 어탁용·주영호 회원 △충북지체장애인 회장 표창은 이규일·박남규·한진현 회원 △장애인부모연대 회장 표창은 선정규 회원 △장애인부모회 회장 표창은 김재근 회원 △시각장애인협회 충주시지부장 표창은 유혜숙 회원 △신장장애인협회 충주시지부장 표창은 지윤호 회원 △농아인협회 충주시지부장 표창은 주영욱 회원이 받았다.

    조길형 시장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장애인 후원회 회원들의 따뜻한 마음에 시민들을 대신해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충주시도 지역 장애인이 차별과 불편 없이 생활을 누릴 수 있게 계속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