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산학융합본부 공동훈련센터
  • ▲ ⓒ충북산학융합본부
    ▲ ⓒ충북산학융합본부
    충북산학융합본부 공동훈련센터는 지난 15일 2020년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의 일환인 제약바이오 품질관리 전문가 채용예정자 과정 2기 수료식을 갖고 20명을 배출했다.

    18일 충북산학융합본부에 따르면 교육과정은 바이오제약 품질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모집해 총 200여명의 지원자 중 20명의 교육생을 선발, 지난 8월 12일부터 이달 15일까지 40일(240시간) 동안 교육을 실시했다. 

    제약 바이오 품질관리 전문가 양성과정은 △제약산업의 이해 및 동향 △의약품 GMP 실무 △밸리데이션 실습 △기기분석 실무(HPLC, LCMS, GC 등) △미생물QC 실습 ▷QC․QA 표준작업절차서(SOP) 작성 등 바이오산업 품질분야 실무중심의 내용으로 구성했다.

    교육과정 중 수료생들에게는 지역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고용창출을 높이기 위해 훈련수당 지급 및 훈련비를 전액무료로 운영됐다.

    충북산학융합본부 이두표 사무국장은 “코로나19와 같은 열악한 환경에서도 끝까지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들의 노고를 크게 평가하며, 이에 대한 보답의 의미로서 제약업계 일선의 핵심인재로서 활약할 수 있도록 취업연계를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북산학융합본부 공동훈련센터는 2017년부터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바이오분야의 미취업자(채용예정자) 양성 교육과 재직자 향상교육을 운영·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