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행선 천안휴게소→천안호두휴게소
  • ▲ 15일 천안시가 한국도로공사와 함께 ‘고속도로 휴게소 명칭변경 제막식’을 진행하고 있다.ⓒ천안시
    ▲ 15일 천안시가 한국도로공사와 함께 ‘고속도로 휴게소 명칭변경 제막식’을 진행하고 있다.ⓒ천안시
    경부고속도로 서울 방향 상행선 입장휴게소 명칭이 ‘입장거봉포도휴게소’, 부산 방향 하행선의 천안휴게소는 ‘천안호두휴게소’로 각각 변경됐다. 

    시는 2017년부터 휴게소 명칭변경을 위해 한국도로공사와 협의 등 끊임없는 노력과 박완주 국회의원과 김철환 시의원의 5분 발언 등 시의회의 지원과 천안시민의 한결같은 염원에 힘입어 지난해 11월 26일 마침내 명칭변경 최종 승인을 받았다.

    이어 지난 4~5월 한국도로공사 천안지사의 협조로 입장거봉포도휴게소와 천안호두휴게소 명칭변경 관련 사인물, 폴사인 등 공사를 완료한 뒤 이날 제막식을 가졌다.

    시는 이번 고속도로 휴게소 명칭변경으로 천안을 대표하는 특산물인 거봉포도와 호두를 천안지역을 통과하는 연간 약 1억대 이상의 차량 이용자들에게 자연스럽게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상돈 시장은 “천안을 대표하는 거봉포도와 호두가 휴게소 명칭이 된 만큼 천안 특산품의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천안시민의 자긍심과 농업인의 소득 증대로 연결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