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조원들과 함께 코로나19 의료진에 감사의 뜻 전해
  • ▲ 조길형 충북 충주시장이 9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방역 최전선에서 온 힘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에 존경의 뜻을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충주시
    ▲ 조길형 충북 충주시장이 9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방역 최전선에서 온 힘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에 존경의 뜻을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충주시

    조길형 충북 충주시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최전선에서 온 힘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에 존경의 뜻을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조길형 충주시장, 박정식 충주시청공무원노조 위원장, 충주시 칭찬 행복배달통에 선정된 긴급재난지원금 전담추진단TF팀은 9일 수어를 통해 응원과 감사의 마음을 표현했다.

    조 시장은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일상을 지키는 최선의 백신은 생활 속 거리두기임을 명심해야 한다”며 “일선에서 최선을 다하는 의료진의 노력이 빛날 수 있도록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꼼꼼한 손 씻기와 마스크 착용,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과 함께 빈틈없는 방역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덕분에 챌린지’는 한 손은 엄지를 치켜세우고 다른 한 손은 이를 받치는 ‘존경’을 뜻하는 수어 동작 사진이나 영상을SNS에 게재하는 국민 참여형 릴레이 캠페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