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지원·학생 견학 체험·우수학생 채용 등 협력하기로
  • ▲ 청주IT과학고는 29일 이노비즈협회충북지회 사무국에서 ‘산학협력 업무 협약식’을 28일 진행했다고 밝혔다.ⓒ청주IT과학고
    ▲ 청주IT과학고는 29일 이노비즈협회충북지회 사무국에서 ‘산학협력 업무 협약식’을 28일 진행했다고 밝혔다.ⓒ청주IT과학고

    충북 청주지역 정보통신(IT) 분야 고교와 지역 IT선도업체들이 이 분야 기술 인력 양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청주IT과학고는 29일 이노비즈협회충북지회 사무국에서 ‘산학협력 업무 협약식’을 28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휴먼시스템(대표 진정창·스마트제조혁신협회 회장 겸임), ㈜이에스디(대표 김영철·스마트제조혁신 사무국장 겸임), ㈜디엘정보기술(대표 박수철)이 참여했다.

    이번 협약에서 참석 기관과 기업은 IT 기반 특성화고등학교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청주IT과학고와 기술지원, 학생 견학 및 체험, 우수 학생 채용 등의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김태일 청주IT과학고 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4차 산업의 중심이 되는 IT 기반의 새로운 융·복합 교육과정 및 미래의 수요에 대비하는 교육 활동을 전개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청주IT과학고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진행하는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에 8년 연속 선정돼 운영되고 있다.

    올해도 1억 원 상당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학생들에게 미래지향적 양질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