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2024년 평생학습 발전계획’ 통해 구현… 지속 가능 발전 위한 시민 역량 강화
-
충북 청주시가 지속 가능한 발전의 토대가 될 시민 평생학습을 위해 팔을 걷었다.
청주시는 18일 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시민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평생학습 비전 선포식 및 수료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는 청주시가 올해 수립한 2020~2024년 5년간 평생학습 발전계획에 따른 비전과 전략, 향후 로드맵을 시민과 공유하고 제26기 교육생들의 수료를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이날 비전 선포식을 통해 ‘가치 있는 학습, 미래를 열어가는 평생학습도시 청주’의 비전을 제시했다.
시는 평생학습의 비전으로 ‘포용’, ‘창의’, ‘연계’, ‘지속’을 제시했다.
선포식에서 한범덕 청주시장과 하재성 청주시의회 의장, 김은주 평생교육생 대표, 신선희 학습동아리 대표는 비전 선언문 낭독을 통해 △모든 시민을 포용하는 학습도시 △시민의 창의성이 빛을 발하는 학습도시 △연계의 시너지가 창출되는 학습도시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는 학습도시를 이룰 것을 공표했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홀로그램 퍼포먼스, 선언문 낭독, 축하 행사에 이어 제26기 평생교육 수료식과 평생교육 유공자 표창, 수료생들의 학습발표회 및 전시회 등이 진행됐다.
어윤숙 평생학습관장은 “청주시가 2004년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후 15년 동안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로 꾸준히 발전해 올 수 있었다”며 “우리 시가 평생학습을 통해 일류 학습도시 청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시민 모두와 함께 힘쓰겠다”고 말했다.